EPDM 프로파일 - 안정적인 코팅 및 플록킹 코팅 - 수성 도장 시스템에 이상적

EPDM 도어 실링은 두 가지 중요한 기능적 특성이 필요합니다. 웨더 스트립 (weather strip)의 기능과 차량 소음을 감소시켜 줍니다. 이러한 자동차 도어 실링은 먼지 입자가 부착되지 않도록 특수 표면 마감 처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EPDM 소재의 특성상 압출 공정 이후 기능성 코팅 (내마모성 또는 플로킹 코팅)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과거에는 EPDM 프로파일을 와이어 브러시를 사용하여 표면을 거칠게 만들어 사용 하였지만 많은 부작용이 있는 복잡한 프로세스였습니다.

 

이 페이지의 주제:

장점 활성화 장기 표면 장력

결과물 TPE에 대한 접착력 

EPDM 프로파일의 플라스마 전처리는 여러가지 뚜렷한 장점으로 인해 급속히 자동차 산업에서 첨단 기술이 되었습니다:

불량률 감소로 인한 높은 생산성

플라스마 제어 시스템을 통한 100% 공정 모니터링

플랫베드 PTU

연중무휴 24시간 가동되는 강력한 시스템 기술, 고가용성(99.5% 이상)

플라스마 제트 PFW10LT

간단하고 재현 가능한 플라스마 제트 배열

플라스마 전처리는 VOC(휘발성 유기 화합물)를 발생하지 않고, 무용제 접착제와 마찰 방지 코팅제를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Openair-Plasma® 전처리로 달성되는 주요 효과는 재료 표면 활성화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비극성 EPDM 프로파일 표면에서 OH 기, COC, CH3, 하이드 록실, 카보 닐 그리고 카복실 기와 같은 특정 화학 관능기를 생성합니다. 또한 표면 장력을 72mN/m 이상으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플라스마 전처리를 통한 최적의 표면 전처리는 VOC 프리 수성 접착제 및 마찰 방지 코팅 시스템을 사용하여 EPDM 프로파일을 처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Openair-Plasma® 는 뛰어난 접착 결과를 보장하는 공정에 쉽게 적용 가능합니다.

이 분야의 흥미로운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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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전처리:독성 화학 물질 없이 높은 접착력과 장기 표면 장력 구현 가능

수많은 고객과의 연구와 경험에서, 코로나 및 플라스마 전처리 뿐만 아니라 화학적 불소화와 같은 다양한 물리적 전처리 방법의 효과를 깊이 있게 조사하고 비교하였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 중요한 평가 기준은 표면 활성화 수준, 접착값 및 전처리의 내구성이었습니다.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는 열가소성 엘라스토머 (TPE) 프로파일 소재 표면에 무용제 코팅 시스템의 접착을 용이하게 합니다.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로 만든 현대의 프로파일은 EPDM과 폴리 프로필렌 (PP)의 혼합으로 구성되며 열가소성으로 압출됩니다. 그 결과로 생성된 제품은 표면 장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마찰 방지 코팅을 적용하기 전에 소재 표면을 전처리 해야 합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VOC가 발생하지 않는 제조 공정을 사용하여 유해 가스가 없는 차량 내부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솔벤트 기반 코팅의 대안으로 수성 마찰 방지 코팅 및 건식 윤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면 장력이 아주 높지 않는 한 소재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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