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부 부품 - 넓은 면적에 걸친 균일한 표면 활성화를 위한 플라스마
산업용 로봇에 플라스마 제트를 사용하면 코팅, 포장, 인몰드 장식 또는 인몰드 라벨링 전에 크고 복잡한 자동차 내부 부품의 매우 정밀하고 신속하며 친환경적인 표면 전처리가 가능합니다. 계기판, 도어 트림 또는 사이드 트림과 같은 부품의 전처리를 위해 다양한 회전식 플라스마 제트가 사용되어 넓은 영역에서도 신속하고 균일한 표면 활성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페이지의 주제:
Openair-Plasma®기술은 플라스마 제트가 선별적으로 높은 정밀도를 가지고 작동하기 때문에 이 전체 작업 단계 (마스킹)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화염 기법(flame)과 달리 밀리미터 범위의 정확도로 구성 요소 형상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한 부분은 처리되지 않은 구역의 윤곽을 따라 슬러시 스킨(slush skin)으로 약간 자르는 것이고, 뒤쪽의 피부와 폴리우레탄 폼은 쉽게 벗겨지게 됩니다.
플라스틱 코어의 표면은 약 40 초 내에 전체 부품을 전처리 하는 RD 1004 형 회전 제트가 장착된 산업용 로봇으로 스캔 됩니다.
Openair-Plasma®를 사용한 표면 활성화의 장점:
- 넓은 표면에서도 균일한 고품질 활성화
- 비극성 재활용 재료 사용 허용
- 안정적인 공정 기술
- 화학 소모품 없음
- 부품의 열 왜곡이나 성능 저하 없음
차량 내부 가죽 소재 부품 접합시 안정적인 본딩을 위한 플라스마 전처리
고급 자동차의 인테리어는 최고의 천연 및 합성 피혁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고가의 재료를 사용 시 최상의 품질과 내구성은 필수입니다. 이는 깨끗하고 정밀한 가공을 통해서만 달성 가능합니다. 이러한 커버링을 적용하고 라미네이팅 할 때의 어려운 점은 소재의 가장자리와 모서리의 마감 처리 공정입니다. 예를 들어, 가죽을 자동차 핸들에 라미네이팅 할 때 스프링 백(spring back)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빠르고 강력하게 부착 되어야 합니다.
Openair-Plasma®로 표적 전처리하면 플라스틱 모재의 표면 장력이 크게 증가하여 안전한 접착, 즉 적용된 폴리우레탄 접착제의 즉각적이고 안정적인 접착이 가능해집니다.
불량률이 낮고 공정 유연성이 뛰어난 표면 처리
자동차 인테리어에 설치되는 플라스틱 부품의 모든 표면은 코팅 처리되어 촉감과 음향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자동차 인테리어 중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급 고급 자동차 분야에서는 다양한 도장 부품을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소비자는 자동차의 수명 기간 동안 인테리어가 아름답게 보이면서도 고성능이 제공되기를 기대합니다. PC 및 ABS로 만든 사출 성형 부품의 경우에는 이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비용 플라스틱은 높은 마감도를 달성하기 위해 코팅 되지만 부품 표면에 부착된 입자로 인해 마무리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트 표시 주변의 도장은 종종 내부 재료 스트레스로 인한 결함을 보일 수 있습니다. 결과는 종종 아주 새 것과 같은 피아노 블랙 코팅과 같은 고광택 마감 처리지만 바람직하지 않은 "오렌지 필"효과가 동반됩니다.
그러나 도어 트림, 휠 커버, 베젤 및 계기판과 같은 A 급 마감 자동차 내장 및 외장 부품의 제조 시 결함이 없는 표면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운 스트림 코팅 공정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형제로부터 실리콘이 전사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표면이 오염되어 불량품이 될 수 있습니다.
사출 성형 공정에서 몰드의 장기간 코팅을 위한 Aurora 진공 플라스마.
Plasmatreat Aurora 진공 플라스마 공정은 몰드의 내부 표면에 내구성이 강한 릴리즈 코팅층을 증착하여 실리콘 기반 윤활제 및 이형제 제거를 가능하게 합니다. 플라스마 증착 코팅으로 제조된 부품은 더욱 안정적인 가동을 나타내며, 오염 및 높은 부품 품질로 인한 불량률이 낮아집니다.